batmask 3/9 '12 posted
여러가지가 있는데, 기존 사용자에게 당장 눈에 띄는건 3가지 정도네요.
  • 배터리 소모 해결. 이번엔 진짜!
 5.1 업데이트하고 아직 문제해결을 느껴볼만큼 사용해보진 못했는데, mahabanya님 트윗을 보니 아무래도 진짜 잡힌듯. 그것도 매우 크게... :)

mahabanya
iOS 5.1 무슨 최적화를 했길래 배터리 소모가 이 정도 까지 줄어들지? 예전 안테나 게이트처럼 트릭 아닌가 의심될 정도(2년 넘게 하드하게 쓴 내 아이폰3gs가 배터리 100%를 유지중. 트위터 이 정도 쓰면 금방 2~3% 썼었는데. 
 2012/3/8 6:28 오후  
mahabanya
딱히 아이폰으로 뭘 한 건 아니긴 하지만 이메일도 확인하고 웹사이트도 돌아다니고 20분 가까이 이미지 많은 웹페이지도 읽고 그랬는데 5시간동안 배터리가 18%밖에 안 떨어졌다.. 이봐; 이 정도 썼으면 예전엔 60%대가 나오지 않았을까 싶은데;; 
 2012/3/8 11:37 오후  

5.01에서 수정했다고 했는데, 변화가 없어 기대 안했는데... ㅎㅎ
  • 산돌고딕네오 한글폰트 적용
트위터 일부를 캡쳐해서 비교해 봤습니다. 왼쪽이 이전 폰트, 오른쪽이 산돌고딕네오 적용. 


 폰트가 좀 작고 자간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한글도 볼드체가!!

  • 센스만점, 카메라 바로가기
 잠금화면이라 눈에 안띌래야 안띌수가 없는데요,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아이콘이 바로 보이도록 되었습니다. 위로 올리면 카메라가 뜨는데, 터치만 하면 살짝 '나, 카메라야~' 하고 보여주는 센스가 굳. 동영사은 바로 퍼오기 기능이 안보여 html로 삽입했습니다.


잡스의 프리젠테이션 마법은 없어도, 애플의 발표내용들은 알차다는 느낌이 뒤늦게 느껴지는 느낌 이네요. iPhone4S때도 그랬지만.. :)



Log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