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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일 데이터 및 분석 회사인 앱 애니의 State of Mobile 2022 보고서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2021년에 모바일에서 3조 8천억 시간을 소비했습니다. 모바일 게임도 성장하여 사람들이 1160억 달러를 소비했습니다.

• 보고서는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등이 10분당 7씩 소비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고 지적했습니다.
• 이 보고서는 예를 들어, 미국인들이 하루에 평균 3.1시간의 TV를 시청하지만, 지난 1년 동안 그들은 4.1시간을 모바일 기기에 소비했다고 지적했습니다.
• 이 회사는 브라질, 인도네시아, 한국, 멕시코, 인도, 일본, 터키, 싱가포르, 캐나다, 미국, 러시아, 영국, 호주, 아르헨티나, 프랑스, 독일, 중국 등 10개 시장을 조사했습니다.
• 쇼핑 앱은 2021년 전 세계적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1,000억 시간 이상을 독차지했습니다.
• 인도에서만 10억 개 이상의 금융 앱이 다운로드되어 전 세계적으로 59억 개에 달하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습니다.
• 상위 10개 모바일 시장에서 소비자들은 하루에 4.8시간을 모바일에서 보냈다.
• 틱톡(중국 외 지역에서 전 세계적으로 90% 증가)이 주도하는 가운데 10분당 7이 소셜, 사진 및/또는 동영상 앱에 소비되었습니다.
• 패스트패션, 소셜쇼핑, 빅박스 플레이어 등을 중심으로 쇼핑 앱 이용 시간이 전년 대비 18% 증가한 1000억 시간에 달했습니다.
• 소비자 지출의 하이엔드에는 2021년에 1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앱과 게임이 233개였고, 1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타이틀은 13개였습니다.
• 이는 당시 193개의 앱과 게임이 1억 달러 고지에 올랐던 2020년보다 20% 증가한 수치로 연간 10억 달러 이상을 버는 타이틀은 8개에 불과했습니다.
• 이번 연구에서 분석한 상위 10개 시장 전체에서 2021년에는 앱에 소비하는 평균 시간이 2019년보다 30% 증가한 4시간 48분을 기록했습니다. 여기에는 브라질, 인도네시아, 한국, 멕시코, 인도, 일본, 터키, 싱가포르, 캐나다, 미국, 러시아, 영국, 호주, 아르헨티나, 프랑스, 독일, 중국을 합친 평균이 포함되었습니다.
• 이곳 미국에서는 젠Z가 가장 많이 사용한 앱으로는 인스타그램, 틱톡, 스냅챗, 넷플릭스 등이 있었습니다.
• 현재 베이비부머 인구통계로 분류된 X세대는 웨더 채널, 아마존 알렉사, 뉴스브레이크, 링을 사용했습니다.


https://www.appannie.com/en/insights/market-data/state-of-mobile-2022/
Yahoo [techcrun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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