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ow 10/20 '21 posted
안녕하세요, 이번 주에도 Overbit Insights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첫 번째 이야기는 암호화폐 분야에서 자주 거론되는 주제인 비트코인 ​​ETF 또는 상장 지수 펀드의 승인 가능성에 대한 소식입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이기는 하지만, 관련 상품이 드디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10월15일 금요일 미국 SEC는5명의 위원 회의를 거친 후 업계 최초로 비트코인 ​​선물 ETF에 대한 승인을 결정했습니다.

올 여름 비트코인 ​​전략 ETF를 신청했던 ProShares가 다음 주 가장 먼저 관련 상품의 거래를 시작할 것으로 예측되며, 해당 업체는 SEC가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한 직후 10월18일 월요일부터 관련 상품의 거래를 시작할 것이라는 발표와 함께 수정된 투자 설명서를 제출했습니다. 그러나 해당 펀드 상품이 실제로 즉시 거래될 수 있을지는 아직 불확실 합니다.

많은 투자자들은 관련 ​​금융 상품이 다양한 유형의 투자자들에게 접근성을 높을 것이라고 믿어 왔으며, 비트코인 금융 상품이 S&P 500을 추종하는 SPY 등의 ETF와 함께 동등한 상품으로서 시장에 출시되어 경쟁할 수 있기를 기다려왔습니다.

비트코인 ETF의 지지자들은 투자자들에게 일반 디지털 자산 대비 보다 규제된 시장에서의 대안을 제공함으로써 실제 암호화폐보다 더 광범위한 투자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편, 먼저 시장에 등장하는 상품은 비트코인 ​​자체의 가격을 추종하는 ETF 상품이 아닌 비트코인 ​​선물 ETF 상품이 될 것입니다. SEC의 의장인 Gary Gensler는 선물 ETF 상품의 운영 규정 특성 상 보다 안전한 투자자 보호를 제공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SEC는 이전 비트코인 ETF 계획에 대한 반대 의사를 표현한 바 있지만, 그걸 앞으로도 유지할 의무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SEC는 연방법의 요건 대로 공문을 발행하는 대신 직접 관련 상품 신청서의 효력을 발생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ProShares의 ETF에 대한SEC의 입장이 이전과 얼마나 큰 차이를 보이고 있는지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SEC는 이전의 모든 신청을 거부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도 보류 중인 30개 이상의 추가 신청에 대한 결정을 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최초로 신청된 ETF 중 하나는Winklevoss 쌍둥이가 신청했던 것으로 2013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관련 상품의 거래가 실제 시작될 때 까지 확정할 수 있는 것은 없지만, 이것은 거의 모든 암호화폐 시장 투자자, 특히 규제 위험성에 예민한 투자자들에게는 확실하고 유망한 발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a href="https://www.overbit.com/ko/" rel="nofollow"> 오버빗 </a> | <a href="https://www.overbit.com/ko/features/margin-trading/" rel="nofollow"> 마진 거래</a> | <a href="https://www.overbit.com/ko/contracts/btcusd/" rel="nofollow"> 비트코인</a> | <a href="https://blog.overbit.com/ko/ideorium-ethereum-eth-iran-mueosinga/" rel="nofollow"> 이더리움</a> | <a href="https://www.overbit.com/ko/affiliates" rel="nofollow"> 비트코인 협력 업체</a> | <a href="https://www.overbit.com/ko/contracts/xrpusd" rel="nofollow"> 리플 </a> | <a href="https://www.overbit.com/ko/contracts/ltcusd"> LTCUSD </a>

Log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