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geunkwak 2/27 '13 posted (2/27 '13 edited)
거품청년 스마트 에이전트로 살아남다
김경훈(著)

퍼플카우 (2012.11)
세상을 바꾸는 핫트렌드 10 『거품청년 스마트 에이전트로 살아남다』. 이 책은 불안과 모색의 시대, 우리가 주목해야 할 트렌드로 거품청년(Bubble Young man), 스마트 에이전트(Smart Agent), 하이 사이클링(Hi...
큐레이션 서비스를 소개한 책

큐레이션의 시대
사사키 도시나오(著) 한석주(譯)

민음사 (2012.3)
정보의 흐름이 어떻게 바뀌고 있고 그런 맥락에서 큐레이션이란 무엇인지 보다 근본적인 질문을 던진다. 인터넷상의 온라인 서비스의 사례나 전략보다는 다양한 분야의 큐레이션의 사례를 풍부하게 제시한다....

큐레이션이란 ?

큐레이션 키워드는 관점과 컨텍스트(맥락)다. 사건이나 이슈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제시할 수 있는 것이 큐레이션의 핵심이다.

이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지 않을까?  '컨텍스트' 


SNS와 블로고 스피어에 있는 인상적인 관점과 의견들, 그리고 온라인에 속내를 드러내지 않은 재야의 고수들이 가진 관점과 의견들, 그리고 IT이슈를 만들어내는 기업과 사람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발굴한 관점과 의견들을 읽고 좋은 상태로 바꿔 보여주는 것은 지금의 미디어 상황에서 나름 의미있는 활동이라고 믿는다. 관점과 관점이 연결되고 컨버전스되면 또 하나의 새로운 관점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그 관점에 대해 또 누군가가 어떻게 생각하고 바라보는지는 다시 새로운 관점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관점과 의견이 중심이 된 미디어의 모습은 이런것도 포함하지 않을까 싶다.

이 말 또한 참 공감가는 문구이다.



Log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