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hyun 8/28 '12 posted
▲페이스북 바깥에서 보이는 페이스북 광고에 내 이름과 프로필 사진이 나오지 않게 하려면 ‘제3자가 보여주는 광고’를 선택해 ‘비공개’로 선택한다.
그는 5억2800만명의 세계인이 TV로 지켜보는 가운데 달 표면 `고요의 바다`를 밟았다. 당시 그가 달 표면에 첫발을 내디디면서 밝힌 “이것은 한 인간에게 있어서는 작은 첫 걸음이지만 인류 전체에 있어서는 위대한 도약”이라는 소감은 인류 역사에 길이 남을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우선 플래시 업데이트 파일로 가장해 맥 운영체제를 감염시킨다. 그 후 맥 운영체제 내 존재하는 가상머신 이미지 확장자 파일을 찾아내 이를 호출한 뒤 이를 자신의 악성코드를 복제한다. 맥 운영체제와 VM웨어 윈도우 가상환경 모두 크라이시스에 감염되는 셈이다.
“카카오톡이 싸이월드를 대체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동형 대표는 “(국내 이용자에겐)페이스북보다 카카오스토리가 더 편하고, (모바일에서는)싸이월드보다 카카오톡으로 간다고 본다”라며 “카카오톡의 주 이용자 층도 싸이월드와 중복된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옛 윈도우 라이브 계정)이 있으면 된다. 이렇게 웹브라우저로 쓸 수 있는 오피스를 MS는 오피스 웹앱이라고 부른다. 오피스 웹앱으로 만들 수 있는 문서 종류는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다. 구글 웹사이트로 접속해 드라이브에서 쓰는 구글 문서도구처럼 웹브라우저로 쓸 수 있다.
먼저, 유통사는 구글의 전자책 서비스가 국내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보진 않는 눈치였다. 이러한 시선에는 구글이 본사가 있는 미국에서 전자책 서점으로서 존재감이 크지 않은 현실이 깔렸다.
지난해 KBS의 인건비는 4천731억5천900만원으로 전년 대비 9.3%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말 기준 수신료 수입 5천700억원에 버금가는 수치다. 전세자금 54억원, 학자금 지원 89억원 등을 포함한 복리후생비는 753억원이다.
재판부는 세계적 관심사였던 애플의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모양' 디자인을 포함한 3건의 디자인 특허를 삼성이 침해하지 않았다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삼성전자 제품과 아이폰이 비슷한 점은 있으나 "전체적인 심미감은 다르다"고 지적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가 아이폰과 닮았다고는 하지만 같다고 볼 수는 없다는 판단이다.
MS 윈도폰의 운영체계는 아직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안드로이드보다는 애플의 운영체계와 확연하게 구별되고, 애플의 법률팀도 아직 윈도폰 운영체계에 대해서는 법률적으로 문제를 제기하지 않는 상황이다.
이번 판결에서 중요한 부분은 삼성전자가 애플 제품을 고의로 베꼈다는 판단이 나왔다는 점이다. 미국 법원은 삼성전자가 위험을 감수하지 않기 위해 애플 제품을 모방해 불과 3개월여 만에 제품을 만들었다는 애플의 주장을 인정했다.
헌재는 23일 "인터넷 실명제는 사생활의 자유와 언론·출판의 자유, 평등권 등을 침해해 위헌"이라며 인터넷 게시판 이용자 손모씨 등 3명과 미디어오늘이 각각 제기한 헌법소원심판 사건에서 재판관 전원일치 의견으로 위헌 결정했다.

Log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