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hyun's image goodhyun 1.2K393
7/30 '12 posted

[직설IT수다] 5화 토픽


카카오쪽은 “아이씨유는 직원이 10여명인 회사로, 개발 인력이 훌륭한 곳”이라고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해 인수한 로티플과 올해 인수한 씽크리얼즈 사례처럼 개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개발자 리크루팅’이라는 설명이다.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한 인수는 아니라는 뜻으로도 풀이된다.
하루 2만여 통이 넘는 신고 전화가 걸려오는 서울경찰청 112센터. 어떤 사건이 접수될지 몰라 항상 긴장을 놓칠 수 없는 112 요원들이지만 수화기 건너편에서 아기 칭얼거리는 소리가 들릴 때면 힘이 빠지기 일쑤다.
카카오톡은 라인과 행보가 좀 다르다. 업계 알려진 바에 따르면 카카오톡은 최소 2200대에 이르는 델 서버와 HP 서버를 활용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까지만해도 1천대에 이르는 오라클 MySQL DB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쟁국가인 일본과 중국에 비해서도 한참 뒤쳐진 수준이다. 이는 우리나라 ICT산업이 하드웨어 중심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NHN 홍보팀 관계자는 ‘정 최고위원측으로부터 검색어 삭제 요청을 받았는지’ 묻자 “어떤 특정인에 대한 인권 침해일수도 있기 때문에 밝히지 않는 것이 원칙”이라고 말했다고 <미디어오늘>은 전했다.
‘라인’과 ‘카카오톡’은 경쟁 서비스로 페이스북을 거론한다. 이제범 카카오 대표는 지난해 블로터닷넷이 연 SNS 포럼에서 경쟁자는 페이스북이라고 말했고, NHN의 관계자 또한 ‘라인’의 경쟁 서비스는 페이스북이라고 말했다
대만 업계 소식통을 인용,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가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차세대 아이폰 생산을 시작했다고 보도했다. 디지타임스는 페가트론이라는 OEM 업체가 애플의 최대 협력 파트너인 팍스콘에 이어 아이폰5를 생산하는 두 번째 업체로 선정
chanjin
유튜브에 올라온 넥서스 7의 첫 광고. The new tablet from Google http://t.co/b7RNym9r
2012/7/24 1:16 오후

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