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ght412 6/14 '12 posted (6/14 '12 edited)
SNS를 보면 이동통신 서비스 업체들은 소비자를 볼모로 돈벌이에만 혈안이된 회사들이다.  남들은 모르겠지만 적어도 SNS를 통해 자기 의견을 말하는 이들의 다수는 이통사를 그렇게 보고 있는 듯.  이석우 대표의 폭탄 선언으로 SNS엔 다시 한번 이통사를 향한 비난의 물결이 일고 있다. 

카카오가 제시한 물증이 사실이라면... 

어떤일이 벌어질까...

1)이통사가 보이스톡을 전격 허용한다
2)고의로 한게 아니다로 발뺌한다. 다시 말해 실수였다는 것...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역삼동 카카오 사무실에서 진행한 <오마이뉴스> 인터뷰에서 "보이스톡 개발시 음성 데이터 손실률을 파악할 수 있게 만들었다"면서 "보이스톡의 모든 콜을 모니터링하고 있어 이통사에서 장난치면 바로 알 수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보이스톡 국내 오픈하고 첫날 둘째 날은 패킷 손실률이 0에 가까웠는데 사흘째부터 갑자기 높아지기 시작했다. (44요금제 이하의 경우) 아예 차단하지도 않으면서 통화 품질을 떨어뜨려 데이터 요금은 요금대로 나가고 통화가 잘 안 되니까 고객들이 우리 쪽으로 항의한다."

7Seo
SKT가 보이스톡 음질을 고의로 낮췄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사실일 경우 정말 SKT를 이용하고 싶지 않을 정도로 충격적이네요 http://t.co/JrXIaLyn
2012/6/14 12:44 오후
evatwt
국내이통사가 보이스톡에 방해전파를 쏜다는 설을 보고. 방해전파는 아니지만 네트워크장비에서 보이스톡에 대해 대역폭을 줄인다돈지 하는 등의 방법으로 성공율과 통화품질을 의도적으로 낮추는 건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2012/6/14 12:54 오후
aini207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의 통화품질을 통신사에서 일부러 떨어뜨리고 있다네요.. 손실률이 50%대까지 나와서 보이스톡을 할수가 없을 지경이라는군요... SK KT~~ 니들 많이 해먹었다... 이젠 쫌~~ ^^
2012/6/14 11:46 오전
PhoneTip_Bot
보이스톡은 무료전화가 아닙니다. 여러분이 매달 내시는 통신비에 데이터사용 요금이 들어가있고, 그 데이터로 쓰는 음성서비스 입니다. 무료통화라며 여론을 호도하는 통신사는 나쁩니다.
2012/6/14 11:02 오전
Gyunnism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파장이 클듯..:) 범국민 망중립성관련 탄원서 만들고,, 서명 받아야 겠습니다. "보이스톡 국내 오픈하고 첫날 둘째 날은 패킷 손실률이 0에 가까웠는데 사흘째부터 갑자기 높아지기 시작했다...."패킷 5개마다 중간에...
2012/6/14 1:00 오후
PresidentYSKim
보이스톡때문에 이통사 경영 여건이 나빠져서 투자여력이 없어진다꼬? SKT는 회장 형제 횡령만 막으믄 되고, KT는 세계7대자연경관으로 사기친 돈 충분하잖아? 그런거 없는 LGT는 개방한다믄서?
2012/6/13 3:35 오후
aconite0
LG가 신뢰를 져버리고 과금하겠다는군요. “@AppTalk_iPhone: 좋은 아침입니다^^ 보이스톡 써보셨나요? SKT와 KT에 이어 LGU+까지 과금체계를 마련중이라고 하네요>>http://t.co/SEaSAkMS
2012/6/14 12:08 오후
Yagami135
@cozyjun 맞는말 같은데요?? SKT는 어떻게든 소비자한테서 한푼이라도 더 뜯어 내려고 애를 쓰기 때문에, 보이스톡 품질을 낮춰서 쓰지 않게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네요!
2012/6/14 1:04 오후

현재까지 이통사의 입장은.

품질조작의 배후로 지목된 SK텔레콤은 즉각 불쾌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카카오에 일방적인 주장에 대해 대응할 생각은 없으며 카카오 측에서 증거를 공개한다면 공식적인 대응에 나설 생각”이라며 “보이스톡 품질 문제를 이동통신사 책임으로 몰고가며 상대사를 자극시키고 음해하는 행위는 가만히 두고 볼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카카오가 블로그를 통해 손실율을 공개했군요. 이걸 물증이 될수 있을까요? 이통사가 일방적인 주장이라고 우길 가능성도 있어 보이네요.

mVoIP 완전차단 또는 품질저하형태의 차단 상황을 좀 더 알기쉽게 '3G품질 기상도'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앞으로 매일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보이스톡 이용이 어려우신 사용자가 계신다면 3G 보이스톡 품질 기상도를 확인해 주세요. 

Log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