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ght412's image delight412 601117
4/26 '12 posted

윈도8 메트로 앱 디자이너를 위한 조언 외 9건-Todays's news

디자인 컨설팅업체 디누오의 이충도 대표는 국내서 경험한 윈도8 메트로UI 앱 컨설팅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메트로UI 디자인 환경의 특징과 장단점을 주의깊게 언급했다.  
미특허청(USPTO)등록내용을 인용, 애플이 새로 확보한 25개 특허가운데 자석으로 된 아이패드 스마트커버 기술이 포함돼 애플특허로 보호받게 됐다고 전했다.    애플은 이날 타임머신, 아이튠스스토어,아이맥, 아이패드스마트커버, 아이스토어디스플레이등이 이번 애플 특허 확보 내용의 중심에 있다. 이와함께 커넥터,보안, 그리고 네트워킹 관련특허도 새로이 확보됐다.
대구지법 김천지원 구미시법원(임희동 판사)은 26일 네이트 회원인 유능종 변호사가 SK컴즈를 상대로 위자료 300만원을 지급하라며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SK컴즈에 100만원을 지급하라고 원고 일부승소 판결을 내렸다.
26일 GS그룹의 IT계열사 GS ITM이 지난달 말 방송통신위원회에 별정통신 2호, 4호 사업자 등록을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별정통신 2호, 4호 사업자는 자체 통신망을 구축하지 않고도 SK텔레콤, KT 등이 보유한 일부 회선을 빌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별정통신 2호는 초고속 인터넷접속, 무선재판매 등을, 별정통신 4호는 이동통신재판매(MVNO) 사업을 할 수 있다.   때문에 업계에서는 GS그룹이 계열사를 앞세워 MVNO 사업에 진출하는 것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프로젝트간 경쟁구도가 심화되는 가운데 이들 진영에 참여한 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기술컨퍼런스 '클라우드오픈'이 열린다. 그 주최측인 리눅스재단이 오픈스택, 클라우드스택과 다른 오픈소스클라우드 관련 업체들의 영역다툼에 중재자로 나선 모양새다.
업계 추정으로만 나왔던 엑시노스 쿼드코어 갤럭시S3 탑재에 대해 삼성전자가 공식화했다.   다음달 갤럭시S3 출시를 앞둔 삼성전자는 쿼드코어 코어텍스-A9 기반 AP 엑시노스 쿼드 코어를 본격 양산하고 이 제품이 갤럭시S3에 탑재된다고 26일 공식 발표했다. 
노키아 전 임원이 미국에서 신제품 루미아900신제품의 예상외 선전에도 불구하고 여타지역에서 엄청난 손실을 기록했다며 화살을 스티븐 엘롭 현 CEO에게 돌렸다.
가상화 솔루션 전문업체인 VM웨어의 기술 소스코드가 해킹으로 유출됐다. VM웨어가 지난 2001년에 출시한 가상화 솔루션 ‘VM웨어 ESX’ 소스코드가 새나간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외신들은 24일(현지시간) VM웨어 소스코드가 해킹으로 유출됐으며 회사 측도 이를 인정하고 사태 진압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카스퍼스키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VM웨어 소스코드를 유출해 간 해커와 연락을 시도했으며 인터넷 릴레이 쳇(IRC)에서 해커와 대화를 나눈 사실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보안 드림팀을 꾸려 보안 강화에 나섰다. 최근 계속되는 악성URL로 인한 사용자 피해가 증가하면서 페이스북이 특단의 조치에 나선 것이다. 무료로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보안 마켓플레이스도 개시했다.
윈도8 릴리즈 프리뷰는 기존 MS 제품개발계획과 비교하자면 최종평가판(RC)에 해당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회사는 지난해 9월 알파 버전에 해당하는 '디벨로퍼 프리뷰', 지난 2월 베타 버전에 해당하는 '컨슈머 프리뷰'를 공개한 바 있다.

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