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Wiki - Feel free to edit it. -

1/9 '13 posted (1/9 '13 edited)

게임셧다운제강화 법안발의에 빡친 애니고 졸업생의 호소

sstar_chae
아.......요즘 특촬이랑 암튼 살아있는 인간남자들 파느라 애니고 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흥미있는 애니가 없습니다 케이빼고...케이도 식어가...
Rmiming
@NoOneIsBored 그리고 난 죽기전에 애니고 시절은 참 좋았지...하ㄷ며 돌이켜보다가 생각이 하나도 안나서 슬퍼지겟지...쿡...큨ㄱ큑..
NoOneIsBored
물론 애니고에서 보낸 시간을 후회하는 건 아니에요 인생을 돌이켜보라고 하면 삼년 동안만 생각날 정도로 좋은 시간들이었음ㅋㅋㅋ
lifedefrager
@superrabbitbear 안녕하세요. 애니고 관련 트윗이 무지 인상적이네요. 저도 애니고 분들이 창업한 회사 몇 군데와 좋은 관계 유지중입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쓰신 글을 제 페이스북에 옮겨도 될지요?
NoOneIsBored
결국 내가 내 갈 길을 확신하게 만들어준 건 학교의 교육이라기 보단 학교에서 누릴 수 있었던 자유로운 시간들이었고 또 친구들과의 교류였음 반성해라 애니고
NoOneIsBored
이건 딱히 애니고와 교장 싸움이라기 보단 그만큼 한국믜 교육체계가 경직되어 있고 한국의 미디어계통에 대한 취급이 개차반인지 알 수 있는 사례라고 생각함
Ato_lu_
미쳤네 애니고 다똑같아ㅋㅋㅋㅋㅋ
_EH92
애니고 멋있다......... 저길 지망한 적도 있었는데
Rmiming
@momijin0 만창과는몰라도 애니과면..2222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읗큭 근데 1차보고 2차보고 면접에 포폴까지보면ㄴ 내가 지금 애니고셤쳐도 떨어질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omijin0
@psadahm 와 애니고가 이랬으면 사실 나 안왔을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momijin0
@psadahm 애니고를 예종처럼! (틀림
psadahm
@momijin0 애니고 문턱을 더 높여야합니다! (틀림)
momijin0
애니고에 나사빠진 애들은 안왔으면 좋겠다
Rmiming
글고 부임하시는 교장들이 애니고 역사서 읽으면 아 애니고애들은 억압하면 안되겠ㄱ군;; 하면서 그냥 프리하게 풀어주고 그럼 좋을텐데..
Belserious
애니고 판타지 리트윗한게 약간 순서가 꼬였다. 순서 없었으면 다신 못 읽을 트윗.
wwaipa
애니고 어록도 해주세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트리플빠꾸같은거는 11기만알기에는넘븅신같구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Rmiming
@ejambv 그칭ㅇ..;ㅁ;그럼 애니고정신도 존나 더 쎄질텐데ㅔ
Rmiming
애니고 역사서 책으로 만들면 웃기겟ㅅ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교장과의 싸움의 역사랑 괴담 모아서 후배들 오리엔테이션때 한권씩 돌리고 하면 좋겠다
cancannon
갑자기 생각난다 중1때 국어쌤이 애니고 전교1등하던 애도 못들어갔대서 가고싶단 한마디도 못했는데 한참뒤에 엄마가 그 얘기 듣고 걔가 그림 못그렸나보지 하고 충격먹음(..) 그랬을수도 있구나 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sadahm
@ejambv 아.. 진짜 애니고...... 문화산업말고 문화 자체에 진정한 관심을 기울일 줄 아는 그런 나라가 좀 빨리 됐음 좋겠다..
psadahm
@ejambv 아.. 진짜 애니고...... 문화산업말고 문화 자체에 진정한 관심을 기울일 줄 아는 그런 나라가 좀 빨리 됐음 좋겠다..
wwaipa
@psadahm 마자요 ㅋㅋㅋ 애니고대전인가?햇능데긴가밍가해섴ㅋㅋㅋㅋ그거저얼마전에다시보고울뻔....흒...걸작중의걸작
cancannon
내 탐라에도 애니고 사람이 많아서 이상한 기분이쥐만 암튼..
wwaipa
난 울학교가 아무튼 어찌되었든 정말 조아서....ㅜㅠㅜ눈물이....애니고 부속대학 만들어줬으면하는ㅋㅋㅋㅋ
Biwol_0403
애니고ㄷㄷ하다 랜선을 연결해서 우와
psadahm
@wwaipa 유정선배님ㅇ 애니고대전이였던가 ㅋㅋㅋㅋㅋㅋㅋㅋ 레알 명작이지
wwaipa
9기만창졸작집엨ㅋㅋㅋ 그그 애니고전쟁나는거(제목기억안남)왜그게생각나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후배들이 잊혀진 전쟁의 역사 보고 존나 곱씹음 ㅜㅜ
petit_amant
애니고얘기는 그냥ㅇ스루해야게따 논쟁퍼질ㄹ꺼같틉
momijin0
근데 다른 인문계 학교였으면 인터넷 끊어도 별로 쓸 일이 없으니 모야!이러고 말았을텐데 애니고 패기 역시 대단 ㅇ.<d
ysia_jf
@gkrksk98 애니고계열은 아마 예고가아니라 대학보니기보다는 취업위주라 가나님도 그 점 기억하구 가셔야하구 :3c 울애고는 정보가 영 없어서 잘 모르게찌만 째뜬 어딜가든 가나님이 잘하시는만큼 조은결과 나오니까 홧팅하세요!
joahuyn1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탐라에 한국애니고 썰 보이는데 졸라 아련하ㅏ다...
1004_milk
애니고술법!!!! 랜선연결!!!!!!#파아앗
ejambv
애니고역사는 교장vs학생의 역사인가..?
petit_amant
??이해를못하겠어... 애니고면 학교에서 게임해도돼는거야??;;좀아니잖아..
motti9471
그리고 애니고생 햄미왈 기숙사 노트북 반입금지 들키믄 안됨&인터넷 안됨..그래서 기숙사서 사퍼할때 폰으로 테더링하다가 렉걸리고그랬지(아련
Larch_K_
어디애니고인지 허허
514863_
@_Hu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웃겨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애니고학생들의 패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arkeden0
@Oizi_02 아아..! 애니고 로군요?! 진로가 엄청 빨리 잡히셨네요. #부럽
acdui
헉 저것이 그 전설의 애니고 랜선인가..
hano0751
진짜 애니고 흥겨웠겠다 ㅋㅋㅋㅋ 으아 ㅋㅋㅋ
hgmiyuk
방학이라서 애니고 다니는애가 기초 더 쌓고싶어서 학원에 오는데 확실히 애니고는 애니고다⊙0⊙
y_y_o_o_q
중학교 1학년 절친은 나를 서코로 이끌었고 2학년 절친은 애니고를 알게 해줬지......
superrabbitbear
(5) 밤이 지나고 아침이 오자 전교생은 조용히 수업동과 기숙사동을 잇는 한 가닥의 빛나는 랜선을 바라보았다. 교장이 그걸 눈치챌 때까지 그 선은 그렇게 조용히 거기에 걸려있었다. 그 선을 타고 흘러다닌 데이터가 키워낸 애니고 아이들이 지금 20대다.
superrabbitbear
(3) 결국 방과후 수업 의무화는 실패로 돌아갔다. 그러자 교장은 10시 이후에 기숙사 이탈을 금지했다. 우리학교는 애니고였고 학생들은 만화를 그리고/보고 애니를 만들고/보고 영화를 만들고/보고 게임을 만들고/해야했다. 기숙사에선 인터넷을 쓸수없었다.
superrabbitbear
(1) 애니고 시절 잊지 못하는 추억이 있다. 교장이 밥먹듯이 바뀌는 가운데 어디서 영어선생하던 사람이 교장으로 부임해서 애들이 수업 끝나고 학교에 남아 밤늦도록 작업하고 게임하고 노는 것을 보고 눈이 뒤집혔다. 한국애니메이션고등학교 교장이 말이다.
ddr_001
애니고애들이 넘 스게해서 이길 수 가 없다
ddr_001
쌤 하건다니면 애니고애들보다 잘그린데면서...뻥쟁이#운다
flewdiyan
@xpfjgogo 애니고들어갓ㅅ을때부터 덤벙덤벙 모앗ㅅ다능...
cherishmaxy
어제 일반인 친구들 만나고도 든 생각이지만 애니고 게임이고 만화고 쉽게 생각하는 사람 정말 많다. 내 친구들이 깔봤다는 게 아니고 이런 문화가 가꿔지는 데 필요한 인력이 쉽게 나오는 줄 아는 거 같다... 내 또래들만 해도 잘 이해를 못하는데
gkrksk98
@Crecrew_Siroi ㅇㅁㅇ...한애고내신으로 원서넣고 시험쳐서 들어갈려면 진짜 존잘이여야하는데;; 애니고ㅏ?만창?
BeakBG
애니고 뭐고 눈도 안댄 3년이 있었기에 더쿠를 대하는 마음이 편안해질수 있었어요. 더쿠관이 바뀌었달까... 무소유...는 아닌데 뭔가 덕은 덕이니라. 하는 느낌? 더쿠에 대해 고찰하다 스님 되겠네
LEUT_KR
@Nano_Latte 나 미국 가기전에 미술 할려했고 애니고도 가고싶었는데 존나게 혼났었음
Nano_Latte
@LEUT_KR 22222233333334444444 중학교때 엄마 나 애니고가면 안돼? 했다가 호적파일뻔 고등학교때도난리챴는데 돌아오는건 그거빼고 하라고...공부면 대학원까지도 돈 다대줄수있다는데 서러워죽는줄  
hisoya_
@ena_duck 리뷰써ㅋㅋㅋㅋㅋㅋ애니고과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럼 넌 ㅇ하루아침만에 인기인ㅇ.< 아아악 예쁘다고 엉엉엉 넘저아 엉엉엉 사랑햐여 엉엉엉 이게낙서라니 ㅇ안되겟군주거라

embed
superrabbitbear's image superrabbitbear (suspended)
1/10 '13 answered
YoonConut
@superrabbitbear 당장 거리로 뛰쳐 나가고 싶은데 그럴 상황이 아니라서 답답하네요 ㅠ
ufo9684
@superrabbitbear 마치 한편의 소설입니다ㅋㅋㅋ 와ㅋㅋ 멋지다 진짜
vanguardology
@superrabbitbear 진보넷뉴스레터에 온 자룐데 다이내믹코리아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 생각됨ㅋ
Unknown_BI
@superrabbitbear 제가 다니던 학교의 교장은 입학실날 끝까지 꿈을 쫒은 한 선배를 병신취급하더군요. 의대갈 수 있는 사람이 법대를 가고싶어하고 결국 한번 좌절한게 그렇게 병신같아보였나봅니다. 그리고 입학실 날 저는 자퇴할걸 결심했죠 ㅎㅎ
ajdwlgp
@superrabbitbear 헐 저도 자주 듣는 말이네요. 너 왜 업무시간에 게임해>>ㅔ임기자입니다만...ㅋㅋ 아 물론 농담입니다. 여하튼 그 교장은 정말 얼척없군영
ajdwlgp
@superrabbitbear 헐 애니고에 그런 일이 있었군요...충격적입니다
bono_phb
@superrabbitbear ㅋㅋㅋㅋㅋㅋ듣고보니 그래야겟네요! 본보기로삼아서 이딴짓하면한번더한다구 ㅋㅋㅋ
bono_phb
@superrabbitbear 이 던젼 잇던줄도 모르게 파괴해버리고싶은 던젼이네요!
bono_phb
@superrabbitbear 트위터는 rt만 잘되면 순식간에 훅 퍼지긴하는데 트위터로만은 어려우니까요...다른데도 찾아봐야죠 ㅎㅎ
bono_phb
@superrabbitbear 그 파티원을 늘리기위한 파티이름이랑 호객방법을 잘 선택해야겟네요..후우..
joyride0422
@superrabbitbear 하긴 나쁜 사마리아인이나 노엄 촘스키교수의 책도 불온서적으로 만드는 나라이니..ㅜㅜ.
bono_phb
@superrabbitbear 저번에 여성부가 게임심의하겟다고 만든거를 깔때는 하나도 안걸리는 게임만들기대회를 열엇다는데...이번엔... 셧다운을 거부해야하나싶기도하고... nc는 "우리 주민번호 안받는데 셧다운어떻게해?" 라는식으로나왓잖아요...
bono_phb
@superrabbitbear 셧다운제를 비판하는 영상이나 애니 만화같은건 쉬울것같은데...정작 당하는 게임에선 ...어떤식으로 해야할지도 감이안잡히니 어떻게해서 저희의 이 자유로움을 갈망하는마음을 보여줘야할지...
joyride0422
@superrabbitbear 푸헐~ @@;; 뭐 이런 개같은 경우가..(죄송.) 너무 당황스러워서 말이 안나오네요.. 포르노라니,,, 그사람들은 대굴빡에 오로지 섹스만 있는 모양이군요. 헐~
flewdiyan
@superrabbitbear 네!! 잘 부탁드립니다!!X) 멋진 인연에도 감사합니다!
flewdiyan
@superrabbitbear 끼양 XD 저도 그건 조금 고맙네요 저희가 이렇게 아는 사이가 되었으니!! 하지만 고마운 것은 고마운 것, 아닌 것은 아닌 것이니 쿨하게 연을 닿게 해 준것에만 고마워해야겠어요 X)
bono_phb
@superrabbitbear 어찌됫든 저찌됫든 요즘 사회에불만많은아이가 되는것같습니다...하아... 한숨도많아지고...
flewdiyan
@superrabbitbear 트위터는 퍼지는 속도도 장난 아니니 분명 같은 생각 같은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많겠죠? :D 그렇게 생각하고 선배님 멘션을 보니 마음이 한결 편해지는 기분이예요 ㅠㅠ 멋있는 말이예요!! 그들에겐 없고 우리에겐 가득한..!
joyride0422
@superrabbitbear 읭?. 설경구 문소리가 출연한 '오아시스'말인가요? .
bono_phb
@superrabbitbear 무언가를 어떻게 하려면 무언가에 대해 자세히 알필요가있는데 왜 그에대한건 알지못한채로... 세상은 참 모순적이네요. 이것참...
bono_phb
@superrabbitbear 진짜 맘같아선 당장 국회쳐들어가서 바주카포 한방날려주고싶어집니다...어휴.... 콱 그냥... 왜 학생을보호하기위함이라면서 게임산업 다죽이려할까요. 그렇게 만화도 다죽여놓구...
ZimHack
@superrabbitbear 대통령 목에 꽂으면 됩니다
flewdiyan
@superrabbitbear 보스몹을 잡으러 가야 할 때네요 !-_-파티가 필요한 때로군요!! 그런데 이렇게 글로만 써서 될 게 아닌 것 같은 기분도 들고...좀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싶은데,아직 방법은 잘 모르겠어요 ㅠㅠ..
flewdiyan
@superrabbitbear ㅠㅠㅠㅠ굉장히 당황스럽긴 한데 셧다운제 이게 또 억울하고 옳지 못하다는 생각이 드니까 한편으론 막아서야 한다는 생각도 들어요 옳지 못하다고 이건 해결책이 아니고 외면하는 거라고 막 드러내고 싶은데 말예요..ㅠㅠㅠ
bono_phb
@superrabbitbear 근데 울나라 국회가 너무...맘에안들어요... 왜 매번 국회비쳐지는사진이나 영상보면 빈자리가 저리많을까요... 저래놓고 법을세운다니 말이나될까싶은데...이번에 셧다운제넘길때도 사람적엇겟죠..
flewdiyan
@superrabbitbear 와 저희 컴게가 부전공이셨군요 !! 네 아직 재학생입니다 :3 지금 막 2학년이 되어요 !
superrabbitbear
@flewdiyan @superrabbitbear 꺄 팔로해주는거임? 헤헤 잘부탁해요. 전 영상과였고 컴게는 부전공이었죠. ㅎㅎ 13기면 아직 재학생?
bono_phb
@superrabbitbear 어휴..그러게요...왜 사회문제에다 다갖다 게임을쳐넣는건지... 정말 이해할수없는 세상입니다...
flewdiyan
@superrabbitbear 반갑습니다 선배님!! 와 정말 새롭고 신기하네요 ..!! 혹시 어떤 과 졸업하셨어요? 팔로우 해도 될까요?
DizzHolic
@superrabbitbear 컴게과 재학중인 후배... 입니다! 트윗 인상깊게 봤어요 ㅋㅋ
bono_phb
@superrabbitbear 선배님 안녕하세요! 13기 컴게과학생입니다!
flewdiyan
@superrabbitbear 헉 아..안녕하세요 대선배님...!!13기 컴퓨터게임제작과예요...!!
flewdiyan
@superrabbitbear 헙 선배님이셨군요!!;;실례가 아니라면 몇기 졸업생이신지 물어도 될까요?
flewdiyan
@superrabbitbear 애니고 관련 트윗 인상깊게 읽었습니다 혹시 애니고 재학 혹은 졸업생이시거나 재학생이나 졸업생 분들과 아는 사이이신가요?무척 자세해서...
JayHI_
@superrabbitbear ㅋㅋㅋㅋㅋㅋㅋ무튼 힘내세요 랜선 설치할곳 찾아야죠ㅎ
weed_kim
@superrabbitbear 내 생각엔 한 신문 안에서도 IT면인지 사회면인지에 따라 정반대의 기사가 실릴거 같은데 ㅋㅋㅋㅋㅋㅋㅋㅋ
weed_kim
사실 이건 언론이 정신이 없는게 아니라 박근혜 일파가 정신이 없는 것. 아마 박근혜는 이 이슈에 대해 명확한 의견도 없거니와 제대로 알지도 못하고 있을 확률이 높음. 이런 분열증적 현상은 파벌간 기싸움의 결과. @superrabbitbear
JayHI_
@superrabbitbear 맞아요 자식한테 할말 없는 부끄러운 부모가 되기전에 남은사람들이 같이 싸워야죠!
Innote
@superrabbitbear 친구가 한애고 다니는데 다들 새벽 서너시까지 새는 건 기본이라고 그러더라구요ㅋ 거기는 축제도 진짜 재밌게 하던데ㅋ
gkabffks
@superrabbitbear 애니고 이야기는 맞지만 제가 쓴건 주제와 약간 벗어 난거 같네요; 거기에 동생의 사적인 이야기를 한거라 죄송하지만 지워주실수 있을까요.
gkabffks
@superrabbitbear 갑자기 멘션으로 큐레이션 되셨습니다.라고 와서 멘션을 남깁니다; 이게 무슨 말인가요;?
JayHI_
@superrabbitbear 하..한숨밖에ㅠㅠ 힘내세요!!
endymion66
@superrabbitbear 네~ 선배님도 좋은 밤되시고 이불 꼭꼭 덮고 주무셔요~!
lifedefrager
@superrabbitbear 안녕하세요. 애니고 관련 트윗이 무지 인상적이네요. 저도 애니고 분들이 창업한 회사 몇 군데와 좋은 관계 유지중입니다.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쓰신 글을 제 페이스북에 옮겨도 될지요?
metallicbuster
@superrabbitbear 좋은 글에 감동입니다. 저는 예술고등학교에 다니는데 타악기 전공인 학생들이있는데 악기는 예술관에 가둬두고 학생이 문 열고 들어가서 쓰는 건 까다롭게하고있어 이야기 공감하다가, 셧다운제 이야기를 들으니 다시 울컥하네요.공감
endymion66
@superrabbitbear ㅋㅋㅋㅋ앗ㅋㅋㅋ요즘 이런 시나리오 붕괴물도 나오고있던데 체득하게 되어 기쁘옵니다^///^네!! 서울 올라가면 연락드릴게요~!!
endymion66
@superrabbitbear 앗 선배님 마법소녀를 각성시키는 여신같은 말씀이셔요^//^ 저도 후배들을 믿고싶어요! 선배님때와 같은 패기로운 컴게과는 없지만 똑똑한 애들이니까요~ 헤헤 그리고 선배님 다현이가 선배님과의 만남을 기대하고있습니다◑◑
endymion66
@superrabbitbear 그래서 반신반의해요. 이제 곧 대학생인 애들이랑 3년 차이나는 애들이랑도 이렇게 반목하게되는데 진짜 혁명을 일으킬수있는지... 그래도 꼭 일어나면 좋겠어요!!
endymion66
@superrabbitbear 아-! 역사에서도봐도 거진 다 고등학생위주였으니까요.. 그런데 저희 학교를봐도 신입생들은 학교사정을 잘모르고 학교쪽에서 일방적으로 기성기수.. 12기까지들을 일방적으로 욕하더라구요. 딱 선배님 트윗하신 그 이유로요ㅠㅠ
endymion66
@superrabbitbear 대학 졸업하면 다음 대선이니까요... 대학다닐동안 고생한다 생각하고 버텨야죠;ㅁ\! 그리고 개학식은 29일이에요~!!
silvi0_00
@superrabbitbear 이젠 랜선을 달려고 달 곳을 찾을때가 아니라 그 랜선을 달게한 근본적인 문제와 맞설 때가 온것같아요... 너무 속상하네요TT
endymion66
@superrabbitbear (._. 그러게요... 게임시나리오 쪽이랑 영상시나리오쪽이랑 둘다 준비중인데... 시작도 안했는데 머리채를 잡네요ㅠㅠㅜㅠㅠㅠ
endymion66
@superrabbitbear 선배님께서도 새해복많이받으셔요~!! 흐흐흐 전 대학실기시험 준비하고있어용~♥ㅜㅜㅜㅜㅜ
YoonConut
@superrabbitbear 앜ㅋㅋㅋㅋㅋㅋ 이거 후배들 사이에서 전설이였던(…)
acdui
@superrabbitbear 8기 영상과 학생인데 랜선의 전설에 그런 뒷 이야기가 있었군요..
YoonConut
@superrabbitbear 앜ㅋㅋㅋㅋㅋㅋ 이거 후배들 사이에서 전설이였던(…)
acdui
@superrabbitbear 8기 영상과 학생인데 랜선의 전설에 그런 뒷 이야기가 있었군요..

embed|permanent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