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gle 5/29 '12 posted

페이스북이 얼굴인식 소프트웨어 업체 ‘페이스닷컴(Face.com)’을 인수할 것이란 보도가 나왔다.   美 씨넷은 이스라엘 매체 캘카리스트를 인용해 페이스북이 이스라엘의 신생 업체 페이스닷컴 인수를 타진 중이라고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하고 최근에는 오페라 웹 브라우저도 인수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가운데, 이번에는 face.com 이라는 얼굴 인식 기술 업체를 인수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어 화제다.


트위터에서도 금새 소문이 났네요.


gemong1
페이스북, 얼굴인식업체 ‘페이스닷컴’ 인수 루머 http://t.co/7Ai6K5Rj ㅎㅎ 그 다음은 북닷컴 인수? 호기심에 http://t.co/4JzuuXI2을 쳐봤더니, 반스앤노블... ㅋㅋ 그것도 make sense. 
 2012/5/29 11:29 오전  
doongnism
요즘 Facebook의 인수 행보가 공격적이네...Face.com이라는 얼굴인식 회사까지 인수하는 분위기..?? IPO 이후 총알이 많아진건가?? 큰 한방을 준비 중인거 같은데... 진짜 페이스북폰을 준비중인건가?? 
 2012/5/29 2:03 오후  
beSUCCESSdotcom
페이스북이 기업공개(IPO)를 마치고도 야심찬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얼굴인식 서비스 http://t.co/NzKy5Pb9을 인수하려는 이유는 무엇을까요? http://t.co/2rJFw4SI 
 2012/5/29 11:44 오전  
ehddn1
페이스북이 얼굴인식 서비스 벤쳐기업 'Face.com'을 인수하려나보네요. 최근 자체 단말 개발을 위해 인력확보에 주력하고 있다는 것과 무관하지 않을듯. 스마트폰용 CPU를 만들며 올라웍스를 인수한 인텔처럼.. http://t.co/KbKYgptE 
 2012/5/29 8:29 오전  
BoraShow
페북이 얼굴인식소프웨어회사 http://t.co/aZuHDgsP을 1억달러에 인수한단 루머. 제 기억이 맞다면 지난 일주일간 페북이 인수한단 회사가 3곳인 것 같은데요.http://t.co/rM4FzCIZ 
 2012/5/28 11:54 오후  


1억 달러 내외에서 인수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는군요. 사진 서비스에 관심이 많아 최근 카메라앱도 내놓은 바 있는 페이스북이라면 충분히 탐낼만 한 서비스입니다. 지난 4월에는 유사한 기술을 지닌 국내 스타트업 올라웍스를 인텔이 인수한 바 있죠.

텔이 국내 벤처기업인 올라웍스를 전격 인수하기로 결정한 것은 ‘모바일 플랫폼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에서다.

최근 페이스북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페이스북 카메라앱 런칭에 오페라 웹브라우저 인수설, RIM 인수설, 그리고 이제 안면인식기술까지 ... 이게 다 페이스북폰 출시를 위한 준비 작업이라고 해석한다면 오버일까요? 전 아무래도 그런 것 같습니다만,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

Login to comment

goodgle (5/29 '12)

본 큐레이션은 '페이스북, 페이스닷컴 인수설.. 혹시 페이스북폰?' http://techit.co.kr/4352 글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goodgle (5/30 '12)

어익후~ 톱에 오르는 영광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