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ght412 5/21 '12 posted
비즈니스인사이더에서 ‘아이폰에게 본받아야 할 안드로이드폰의 약점 10가지’라는 글을 통해 안드로이드 진영에게 애정어린 충고를 던졌다. 10가지 충고가 반드시 옮다고는 얘기할 수 없지만, 현재 안드로이드폰이 겪고 있는 문제점을 잘 드러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살짝 간추려 본다.
조사 결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말기는 삼성 갤럭시 S2(GT-i9100)로 전체의 약 10%를 점유하고 있다. 그 뒤를 삼성 갤럭시 S(GT-i9100)와 HTC 디자이어 HD, 삼성 갤럭시 에이스(GT-S5830), HTC 디자이어, 삼성 갤럭시 노트(GT-N7000)가 이었다. 가장 많이 쓰이는 단말기 6개 중 4개가 삼성 제품이다.
사에 따르면 아이폰에서 성공한 앱들이 한참 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나오는 것에는 크게 2가지 이유가 있다. 돈과 단순함이다. 우선 돈 문제를 보자. 앱을 만드는 개발자가 대가를 기대하는건 당연하다. 이런 상황에서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안드로이드앱으로는 돈벌기가 쉽지 않단다. 맥월드는 안드로이드앱으로 돈벌기가 얼마나 어려운지 보여주기 위해 라이언 베트맨이라는 개발자 사례를 언급했다. 그가 만든 앱은 리뷰어들로부터 안드로이드용 인스타페이퍼 클라이언트로는 처음으로 멋진 앱이 나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IT매체들도 이 앱을 주목했다. 그러나 수익 관점에서 보면 너무너무 초라했다. 배트맨이 3주간 벌어들인 돈은 고작 600달러였다. 시간당 2달러 벌었다는 얘기다.

Log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