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lmania's image localmania 113
5/10 '12 posted

IT근로자당을 소개합니다.

IT근로자당
IT근로자 여러분의 이익"만"을 위한 집단. 정책거래로 살길을 틔우고자 하는 정당 IT근로자당이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IT근로자당 다가오는 대선까지 1만명의 회원을 모아 IT "근로자"를 위한 1개 이상의 공약을 확정하고 이행을 약속 받도록 합니다.
페이지: 5명이 좋아합니다.
2012년 4월 17일 화요일 오전 10:53
IT근로자당
야근세를 걷어야 합니다!
야근으로 인해 손실되는 사회의 비용이 얼마나 엄청납니까!
야근때문에 출산율도 낮아지고
이혼율만 높아지고 있습니다!
야근은 악입니다! 근절해야할 악의 축입니다!
야근 시키는 회사에는 야근세를 물려야 합니다!
2012년 4월 20일 금요일 오후 2:37

embed
Open Wiki - Feel free to edit it. -

5/14 '12 answered
산별노조 혹은 조합주의 운동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모임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 IT인 연합회 
김덕태
한국IT인 연합회가 한국IT인 전체의 관심과 필요에 충분히 부응하지 못하고 있어서 한국IT인을 대표하며 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2차 초안을 정리하였으니, 많은 의견 바랍니다.
목적 부분을 현실에 맞게 변경하였습니다.
우선, "한국IT인 연합회"의 목적에 한국의 전체 IT인을 대표하는 단체를 목적으로 한다는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한국IT인 연합회 소개서" 초안에서도 정치적 중립성을 강조하였으나 사회 문제 해결보다는 정치적 문제 해결에 치중할 위험이 있고 별도의 방법이 있어서 정치적 활동 부분을 삭제하였습니다.
그리고, IT인으로서 사회적 문제 해결에 대한 기술적, 사회적 해법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좋은 의견을 공유 및 교환하는 것을 포함시킴으로써 생산적인 정보 공유와 토론에 연합회가 초점을 두도록 하였습니다. 2012/5/7 11:40 오후
어느 분이 지적하신대로 "목적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였습니다. 2012/5/7 11:40 오후
"IT인의 정의"에 소프트웨어 관련 정책을 담당하는 사람도 포함시켰습니다. 따라서, 공무원도 정식 회원으로 확실하게 포함됩니다.
펌웨어도 소프트웨어에 명시적으로 포함시켰습니다. 2012/5/7 11:40 오후
4대 원칙중에서 정치적 중립성을 대폭 변경하였습니다. 정치적 중립성에 대하여 별도로 정리한 글중에서 요약 부분만 가져와서 포함시켰습니다.
또한, 민주성을 포함시켜서 본 연합회가 회원의 절대적 지지에 의해 승인된 목적과 원칙, 운영 규칙에 따라 운영되어야 함을 명시하였고, 운영진 또한 절차에 따라 선출되는 것으로 규정하였습니다. 2012/5/7 11:40 오후
최근에 논란이 된 운영 규칙을 일부 정리해 보았습니다. 2012/5/7 11:40 오후
IT인의 전문성을 살려서 사회적 문제를 기술적으로 그리고 사회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서는 사회적으로 영향력이 있거나 사회적 문제에 대한 효과적인 IT 기술에 대해서는 회원들간에 원할한 정보 공유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한 운영진 자의적 판단을 지양하고 객관적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서 세미나 예상 참석 인원수를 기준으로 세미나 공고를 허용하는 등의 기준을 제시하였습니다.
즉, 주제와 상관없이 사회적으로 중요한 문제들과 관련돈 IT 기술들과 IT 기술과 관련성이 있는 중요 문제는 모두 다룬다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는 것이 타당하며, 그것이 한국IT인 전체의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2012/5/7 11:45 오후
가장 중요한 부분인 연합회 규약(구 소개문)의 투표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좋은 의견을 기대합니다. 충분히 의견 교환을 거친 후에 연합회 규약으로서의 찬반 투표를 정식으로 발의하겠습니다. 2012/5/8 12:10 오전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개발자포럼
유인호
국내 인터넷관련 개발자들 간의 상호교류를 촉진하고자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운영하는 개발자포럼 공개 커뮤니티입니다. 인터넷관련 개발자이시거나 인터넷서비스/웹/앱/DB 개발 관련 실무에 종사하시고 계신 분은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 그룹은 인터넷관련분야 개발자들의 권익보호와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터넷생태계 구축을 목적으로 합니다.
모든 멤버는 회원들 간에 공유하고자 하는 정보나 본 포럼에 대한 제안 등을 자유롭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들이 있으시면 이 그룹에 게시글을 올려주세요. 이 포럼에 속한 모든 회원분들과 내용이 공유됩니다.
이 포럼은 본 게시판을 통한 정보공유 외에도 연 2회 정도 인터넷 개발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와 개발자들을 위한 파티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개발자 여러분들을 많이 추천해주세요.
...
그리고 본 포럼의 취지에 따라 본 포럼에 가입을 신청하시는 분의 신원확인을 위해 자신의 정보란에 자기소개 또는 직장란에 현재 소속직장명을 명기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주의사항**
그리고 마지막으로 본 그룹을 이용하시기 전에 아래 주의사항을 꼭 읽고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의 친구신청은 트위터의 팔로우와 달라 친구를 맺은 모든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생일/이메일/전화번호/주소 등 신상정보가 대부분 공개될 수 있으며 친구가 너무 많을 경우 너무 많은 글들이 타임라인에 올라와 글들을 거의 읽을 수 없게 되어 결국 페이스북을 떠나게 만드는 원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페이스북에서도 신뢰하기 어려운 친구신청은 받아들이지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 바, 일면식이나 특별한 이유도 없이 본 그룹의 멤버들에게 무분별하게 친구신청을 하는 경우 서로가 모두 불편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사오니 특히 보험이나 영업 쪽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아니면 말고” 식의 친구신청이나 메시지는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이 그룹에 회원이 된 것으로 인해 너무 많은 친구신청이나 메시지 등을 받아 불편하신 분께서는 PC화면 우측 상단의 화살표를 눌러 “공개범위설정” 메뉴(모바일의 경우 좌측상단 메뉴버튼을 누른 후 나타나는 메뉴들 중 맨 아래쪽 “공개범위 & 약관” 메뉴)를 누르신 후 “교류방법” 메뉴의 “설정 관리”를 누르셔서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 회원님을 찾을 수 있는 사람은 “친구만”으로, 친구요청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이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사람은 “친구의 친구만” 으로 변경해 주시면 불편을 대폭 감소시키실 수 있사오니 참고바랍니다.
또한 본 그룹으로 인해 페이스북에 입력해놓은 자신의 전화번호나 이메일주소가 노출되어 스팸문자나 메일이 많아질 것이 걱정되시는 분께서는 “교류방법” 메뉴 바로 아래 “정보공유범위설정” 메뉴의 “설정관리”를 누르신 후 생일/주소/이메일/전화번호 등을 볼 수 있는 사람을 “친구만” 또는 “나만보기” 등으로 설정해 주시면 불편을 최소화하실 수 있사오니 참고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분의 친구신청은 승인하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일단 승인하신후 해당 분의 얼굴이나 이름을 눌러 나오는 해당 분의 페이지에서 “친구” 버튼을 찾아 누른 다음 맨 아래 “친구끊기”를 누르시면 해당 분과의 친구를 쉽게 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자신의 글은 상대방에게 보이지만 상대방의 글은 더 이상 내 타임라인에 나타나지 않는 트위터의 팔로우와 같은 기능, 즉 받아보기 기능으로 변경되게 되어 불편을 최소화하실 수 있다는 점도 알려드립니다.
모쪼록 페이스북을 통해 각자 신뢰할 수 있는 좋은 분들과 따뜻한 친구관계를 유지하면서, 본 그룹페이지를 통해서는 모든 관련분야 분들과 편하게 교류하는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에티켓을 지켜 서로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협조바랍니다.
더 보기
2012년 5월 14일 월요일 오후 4:05

embed|permanent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