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mask's image batmask 50146
3/16 '12 posted (3/29 '12 edited)

저작권 이슈, 야매토끼 카톡 테마와 매스이펙트3 판매량

 즐겨보는 네이버 웹툰중에 '도전! 야매요리' 가 있습니다. 그런데, 작가 허락도 없이 카톡테마(이런게 있는것도 첨 알았네요.)를 만들었네요. 허락도 없이 도용해서 만든 것도 문제지만, 파일을 올린 블로그를 보면 저작권이 자신에게 있다고 적어 놓은듯 합니다.

usamibabe
요번에 야매토끼 카톡테마 나온거, 사전에 제 허락 없이 어떤 분이 멋대로 만드셨더라구요. 유료인지 무료인지 모르겠지만 카톡테마샵 어플 자체에 광고로 수익 내는 시스템이 있어서. 여튼 지금 여러모로 알아보는 중인데 좀 씁쓸함돠.
2012/3/15 8:43 오후
usamibabe
허락없이 카톡테마 만드신 분의 블로그에 들어갔더니, 야매토끼 카톡테마 게시물 끝에 "이 게시물의 저작권은 XX에게 있어요. 2차수정/도용/불펌/무단이용/상업적으로 사용 금지입니다. 적발시 신고들어갑니다~" 라고 돼있네요. 이게 뭔 개소리야?!!!!
2012/3/15 8:52 오후
usamibabe
아 생각할수록 웃기다. 내가 원작잔데 블로그양반 무슨소리요?! 내가 원작잔데... 내가 수정/도용/불펌/무단이용/상업적으로 이용하면 고소미 맥일꼬얌?
2012/3/15 9:02 오후
usamibabe
그래.. 솔직히 뭐 좋은 의도로 만들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여. 그러나... 그냥 이런일도 있구나 하고 무시하기엔 게시물 끝 저작권 고소드립이 날 너무 빡치게해.
2012/3/15 9:31 오후  

 해당 블로그의 포스팅은 비밀글 처리로 변경된거 같은데, 블로그 주인은 아무런 언급이 없나 보네요.
-> 프로필에 '죄송합니다..'란 내용과 함께 블로그를 초기화 해버렸네요;; 저작권은 블로그 주인장에게
있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2012.3.29 update]

 이게 엄청난 개그인게, 저작권 얘기를 하며 적발하면 신고한다고 적어놓은 사람이 다른 사람의
저작물에 대해선 무신경 할 수가 있는건지... 
정다정 작가의 트윗을 보면, 심지어 해당 블로거를 옹호하는 사람들의 멘션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usamibabe
제가 블로그 주소를 까거나 블로거양반 신상 턴 것도 아닌데 마녀사냥을 어케 해요. 저도 인터넷에서 짤방 이나 프로필사진정도로 쓰이는건 좋습니다. 캐릭터가 사랑받는다는 증거니까요. 근데 엉뚱한 놈이 저작권 드립치며 침해시 신고한다는 건 좀 아닌것 같네요
2012/3/15 9:42 오후

 국내 저작권에 대한 의식이 이정도인지 꽤 씁쓸한게 사실이네요...

 매스이팩트3 라는 게임이 구매한 사람이 잘해봐야 1400명인데, 실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은
수만명에 달할지 모른다는 추정을 할 수 있는 사건도 있었네요. 불법자료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을
'복돌이'라고 한다는 것도 처음 알았습니다.

『 현재 멀티플레이 리더보드에 등록된 PC 유저 수 약 1000명 + 엑박 유저 약 200명 소수의 PS3유저와 구입하고 단 한번도 실행안한분, 다른 국가로 등록된 분들을 포함하더라도 정품유저들은 1400명에 못 미칠 것으로 예상. 』
Daum 루리웹 [bbs2.ruliweb.daum.net]


 얼마전,  리니지를 개발했던 송재경 XL게임즈 대표님의 '콘솔 게임 미래는 없다'라는 말이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 마치 증거자료 같군요. 이래서 안된다....랄까..

『 “콘솔게임은 미래가 없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는 13일 서강대학교 이냐시오관 강당에서 열린 ‘제4차 곽승준의 미래토크’에 참석해 이 같이 말했다.   이는 토론회 청중으로 참석한 한 게임 전공생이 “콘솔게임 시장을 살릴 방법이 없겠냐”고 질문하자 송 대표가 내놓은 답변이다. 』

  저라고 불법자료나 컨텐츠로부터 자유롭다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세상과 함께 많이 변했다고 생각했는데... 연달아 씁쓸한 소식을 보고 올려봅니다. 

 .... 이거 태그를 뭘달아야 하려나;;;

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