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ketcount's image basketcount 11
6/13 '13 posted

새로 알게 된 좋은 어플리케이션

아이파운드!는 '에프에프에프파운드!'(FFFFOUND! 바로가기)라는 이름의 이미지 북마킹 사이트의 콘텐츠를 아이폰으로 볼 수 있게 만든 어플이다. 에프에프에프파운드!는 그래픽디자이너, 미술작가, 사진작가 등 비주얼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자신의 온라인 공간에 올려둔 작업물을 불러와, 하나의 웹사이트에서 모아 볼 수 있게 만든 문자 그대로 이미지 북마킹 사이트이다. 여기저기 찾아다니지 않아도 재미있는 이미지들이 한자리에 넘쳐난다.

영국 런던의 무용중심극장 새들러즈웰즈홈페이지 바로가기에서 제작하는 어플로, 인터넷을 통해 유튜브와 연동하여 무용 동영상을 노출했던 웹사이트 전략과 함께 스마트폰에 적용하여 동영상 특화 어플을 제작했다. 피나 바우쉬, 윌리엄 포사이스를 비롯한 무용작품을 중심으로 극장에서 공연했던 작품의 뒷이야기를 비롯해, 작품의 연습과정, 예술가 인터뷰 등을 보여주고, 무용 가이드 제공 등을 통해 무용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을 모색하고 있다. 이메일과 트위터로 연동하여 어플 접근성도 좋다.

마에스트로가 되는 영광 _ 브라보 구스타보(Bravo Gustavo) 이혜원 _ 현대경제연구원 연구원 애플용 스마트폰을 지휘봉처럼 들고 LA필하모닉을 지휘해 볼 수 있다면? '브라보 구스타보'는 LA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만든 어플로 누구나 구스타보 두다멜처럼 지휘자가 되어 보는 예술체험형 어플이다.

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