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hyun's image goodhyun 1.2K377
8/22 '12 posted (8/22 '12 edited)

직설IT수다 7화

애플의 모바일 단말기에서 iOS를 사용하는 애플단말기 사용자들은 로봇상어를 통해 이들 상어의 공격을 미리 알 수 있게 되지만, 안드로이드단말기 팬들은 이런 행운을 누리지 못할 전망이다.   iOS단말기 사용자들은 또 초가을까지 미 서부바닷가에 들어갈 경우에 대비해 직접 '상어그물(Shark Net)'이라고 불리는 무료 iOS앱을 이용해 상어의 이동경로를 추적할 수도 있다. 
1년새 반값 정도로 떨어지긴 했지만, 스마트폰에 비해 가격은 탄탄히 지켜지는 편이다. 태블릿에 대한 관심은 높되 중고 장터로 나오는 물량은 상대적으로 적은 탓에, 당분간 태블릿의 중고 시장 강세는 이어질 전망이다.
EA와 징가의 법정싸움은 SNG 업계 중요한 사건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페이스북에 등록돼 있는 수많은 SNG가 모두 비슷한 게임 스타일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페이스북 SNG뿐만 아니다. 모바일게임으로 개발된 팜이나 빌, 빌리지 이름을 딴 각종 SNG 게임 역시 이름과 그림만 다를 뿐 비슷한 게임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이다. EA가 징가를 제소하며 이 같은 문제가 수면 위로 떠올랐을 뿐이다.
SNS를 종류별로 살펴보면, 7월 기준으로 트위터 계정으로 작성된 소셜댓글 중 스팸댓글은 8.5%, 요즘 4.8%, 미투데이 2.4%, 페이스북 1.8%, 싸이월드 1%이다.
재단은 “올해 연말 아날로그 방송 종료를 앞두고 재단이 디지털 방송 사각지대를 줄이는 방안으로 추진 중인 디지털 방송 수신환경 개선을 위한 첫 공동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익률에 민감한 중소 개발사는 어려움을 호소했다. 다날이나 모빌리언스 등 모바일 결제 업계 타격은 더 크다. 스마트폰 결제 시장 자체가 사라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인터넷 이용 사업자들의 인터넷상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오늘부터 금지됩니다. 현재 사용 중인 주민등록번호도 2년 안에 파기해야 하고,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허용된 사업자라도 아이핀(I-PIN)이나 공인인증서 등 대체 수단을 사용해야 합니다.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가 아이폰 첫 화면에서 사라진다. 애플은 iOS가 탑재된 모바일 기기에서 구글 지도를 빼기로 결정한 데 이어 유튜브도 기본 탑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제외했다. 구글에 대한 견제 강화다.
이미 데이터 이동성은 2007년부터 ‘Data Portability.org’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구글·페이스북 등이 공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데이터 이동성 프로젝트를 통해 공개 표준 기술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데이터가 다양한 서비스를 손쉽게 옮겨다닐 수 있게 하여 사용자에게는 자기 정보에 대한 통제권을 주고 사업자 간 더 나은 서비스로 사용자를 유입시키기 위한 경쟁을 촉발하도록 유도한다.
9명의 배심원들이 스마트폰과 태블릿 시장의 향방을 가를 중요한 결정을 하게 된다. 배심원 평결은 24일 경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배심원들은 이번 재판에 대해 어떤 판결을 할까? 총 25억달러 가량을 배상하라는 애플 쪽의 손을 들어줄까? 아니면 4억2천만 달러 가량의 배상을 요구하고 있는 삼성의 편을 들까?

emb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