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y 7/14 '12 posted

editoy 편집국 오래간만에 인사드립니다. 

몇가지 개선 사안이 있어서요. 
사소한 개선은 늘 몰래 눈치 채지 못하시게 조용히 업데이트하려 (버그다 보니.. ㅜㅜ) 하고 있습니다만, 숙원사업이 되어 버린 것들은 알려 드리려 하고 있습니다. 

1) 큐레이션의 조금 더 편한 이동과 삭제
ehrok
@goodhyun 한번 발행하고 난 다음에 수정할때 아래 글을 위로 옮기는(순서를 바꾸는) 작업이 어렵네요 
 2012/5/22 12:51 오후  

인용 후에 여러 큐레이션 모듈들의 순서를 재배열한다거나 삭제하기가 쉽지가 그 간 않으셨습니다. 지금도 IE에서는 좀 편하게 되어 있었는데요, 사실 웹편집기에 쓰이는 구성요소가 브라우저마다 제각각 다르다는 한계가 있기도 해서,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툴바에 '큐레이션 이동 삭제'가 생겼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작성 중인 전체 문서가 한 눈에 보이시고, 여기에서 각 모듈을 드래그하여 옮기시거나 x를 눌러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누르시면 편집 화면으로 돌아 온답니다.
긴 큐레이션의 경우 전체를 조망하실 때 편하실거라 생각됩니다.

2) 글타래 받아 보기 / 알림 기능
글타래가 계속 업데이트될 때, 알아채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물론 RSS가 있었습니다만...
woohyong
@goodhyun editoy에서 글타래 구독하는 방법으로 RSS에 추가로 twitter로도 구독가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RSS로 구독은 거의 안할 것 같습니다. 
 2012/2/23 11:26 오전  
goodhyun
@woohyong 아, 의견 감사합니다. 개선 고민하겠습니다. RSS는 이제 한물 간건가요... ㅎㅎ :D 
 2012/2/23 11:29 오전  
woohyong
@goodhyun RSS가 한물 갔다기 보다는 제 개인 취향일 수도 있지만 이런 종류의 글타래가 얼마만큼의 Lifecycle을 가질 것인가에 대한 기대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DM으로 구독하신 글타래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알려주는 식이 어떻지? 
 2012/2/23 12:04 오후  

로그온하신 SNS 계정으로 (모두 연결되었을 경우 마지막 로그온에서 쓰인 계정) 자신의 글에 누군가가 답글/댓글을 남겼을 때, 혹은 특정 글타래의 받아 보기를 클릭 하셨을 때, 또는 "포럼 태그"에서 관심 포럼을 등록하셨을 때 새 글이 등록되면 알림이 갑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아마도 바로 메시지로 가지 않고 메시지 박스의 기타 폴더로 들어가실 겁니다. 이 때 간단히 아무 답변이나 써주시면 스팸 신세에서 벗어나 그 다음부터는 알림은 메시지 폴더로 들어가게 됩니다.


트위터의 경우 @editoy 계정이 여러분을 대신하여 알려 드립니다.
editoy
@delight412 @jihapark http://t.co/RrXUxngR@goodhyun 님이 답글을 이어주셨습니다 (답글 1 댓글 1)
2012/7/14 12:18 오전

에러나 버그 잘 안되는 부분 수시로 @editoy 로 알려주시기 바라며...

여러분이 주신 피드백은 빠짐 없이 적어 두었다가 어떤 방식으로든 만족을 드리려 애쓰는
이상
editoy 편집국이었습니다!

Login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