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ght412's image delight412 601115
6/22 '12 posted (6/22 '12 edited)

구글이 세계 4대 서버 업체라고?

구글,  대단한데요..  블로터닷넷 이지영 기자가 진행한 인터뷰를 보면 구글 담당자가 구글이 세계 4대 서버 업체라고 말했답니다.
Bogyu Kim
두 가지가 인상깊네요.

1. 보안을 이유로 클라우드를 금지한 한국 국가기관과 학교에 'It's suck'이라고 해줘서
2. 구글이 세계 4대 서버 제조업체라니! HP, IBM, DELL 이외 나머지 서버 벤더들은 구글 자체 생산분만도 못한 서버를 팔고 있단 얘기?

ㅎㅎ
구글 “보안 때문에 클라우드 못쓴다고?” www.bloter.net 순간 귀를 의심했다. 우리나라 국정원이 보안을 이유로 정부기관과 주요 연구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차단을 권고한 사실에 대해 에란 파이겐바움 구글 엔터프라이즈 보안 총괄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2012/6/22 3:25 오후

원문에서 해당 부분을 발췌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가 만들고 직접 사용해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구글은 IBM과 HP에 이어 세계 4대 서버 제조업체입니다.  안정된 서버 기술도 갖고 있습니다. 고객이 불필요하게 돈을 들여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한다며 별도로 장비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클라우드 락인에 대해서도 걱정하지 말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다른 기업과 다르게 구글은 개방성을 앞세우고 있습니다. 구글 클라우드에 저장된 정보는 ‘데이터리버레이션‘ 사이트를 통해 다른 서비스로 충분히 이전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구글만 직접 만들어 쓰는거 아닙니다.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웹서비스 업체들은 상용 서버 대신 주문 제작을 선호하는 편이죠. 

구글은 2009년 자신들의 서버 디자인을 공개한 바 있다. 데이터센터 전원공급 중단에 대비한 설비인 UPS를 서버 각각에 집어넣은 것이 특징이었다. 12볼트 배터리를 서버마다 내장하게 했다. 1천160개의 서버를 탑재할 수 있고 전력소비량은 250킬로와트에 불과한 컨테이너 형식의 데이터센터도 이때 공개됐다.

국내 대형 포털인 네이버나 다음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embed